시장분석

국내라면시장
Review
국내제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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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내라면시장 Review

국내의 라면 총 소비량은 1인당, 1년 평균 70여개의 라면을 소비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소비량 입니다.신라면이 부동의 1위를 점유하고 잇고 눈여겨 보아야 할 시장 내용은 용기 라면의 시장 점유율 추이 입니다. 바코드인식 다기능 즉석식품조리기(라면조리기)는 편의점 • PC방 • 휴게소 • 군부대 • 기업체 등 용기라면 시장을 빠르게 잠식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.


국내제품 Review

2007~현재 2010~현재 2014~현재
직접 결제방식 코인(동전) 투입방식 바코드 스캔방식
조리기계, 용기만 유통 조리기계, 용기만 유통 조리기계, 용기, 바코드 및 식품유통
사업확장성 제한 사업확장성 제한 물류유통, 지속가능사업

라면조리기계 경쟁사 제품비교

국내의 라면 조리기기는 ㈜현성에서 생산된 제품 외에는 생산 중 단등으로 현재 경쟁력이 없으며, 특허 분쟁 등으로 사업 연속성이 떨어집니다. 경쟁사는 특허 침해 등으로 사업경쟁력이 없으며, 현재 사업중단상태입니다.


라면조리기계 경쟁사 주요특징 비교

Big식품점, 대형유통점과 조인시 경쟁력 확보 됨 (편의점,대형마트,프렌차이즈 등).
바코드방식 코인/구매방식
공통점 ● 원터치 가열방식으로, 조리시간이 3분30이내 소요.
● 라면, 우동, 짜장면, 떡볶이 등 물을 필요로 하는 모든 제품에 다양하게 적용가능
● 전용용기 사용으로, 별도의 조리용기가 필요하지 않음
장단점 ● 판매제품의 유통망 독점시 지속적 매출신장 기대
❖전 세계 모든 식품류를 바코드 입력만으로 레시피 조정 가능 함. (업그레이드 필요 없음)
● 기계 및 용기만 공급, 수익성 결여
● 공급한 라면제품 이외의 타사제품을 판매하여도 통제가 불 확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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